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저는 주로 신한은행을 이용합니다. 신한은행으로 시작한게 딱히 이유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서울에서 제 눈에 가장 많이 띄는 은행이 신한은행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신한은행 고객이 된지도 거의 15년이 다 되어 갑니다. 물론 지금은 신한은행만 이용하지는 않지만 역시 제 눈에 잘 보이는 은행은 신한은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저금리가 계속되면서 은행에 정기예금을 계속 넣어두는 것이 과연 올바른 것인가에 대한 회의가 들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저축하는 재미가 있어서 자주 들렀는데 요즘에는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에 돈을 넣어봐야 손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 계실듯 합니다. 그래서 정기예금보다는 다른 투자수단을 찾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직접 은행에 가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지금은 정보화 시대잖아요. 아주 편하고 쉽게 각 은행들의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도 마찬가지로 확인할 수 있죠.
전국은행연합회에서 확인해 보기
보통 은행의 예금금리나 대출금리상품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쉽게 확인 및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kfb.or.kr)
이 사이트에 방문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소비자 포털 메뉴에서 금리 수수료 비교공시 메뉴를 클릭하면 관련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예금상품 금리비교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차례대로 예금금리, 정기예금, 신한은행, 단리, 12개월을 체크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단리, 12개월짜리 상품들이 나옵니다. 3가지 예금상품이 있네요.
1년 기본 이자가 0.6~0.9%네요. 정말 이자 너무너무 싸네요. 이러니 은행에 예금으로 돈 넣고 있는 사람들보다 아파트를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죠. 지금의 이런 부동산 문제는 지나친 저금리 기조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치인줄은 알겠지만 많은 돈들이 실제 생산보다는 이런 투기에 몰리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정말 이자 싼 것 같습니다. 아마 다른 은행도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실제 정확한 금리는 은행에 방문해서 확인하시거나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